제목: 충성된 자
본문: 많은 사람이 각기 자기의 인자함을 자랑하나니 충성된 자를 누가 만날 수 있으랴(잠 20:6)
광무제가 한 왕조를 재건시키기 위해 전투를 하던 중 상..
 
  
 
  [03-21]
충성된 자
많은 사람이 각기 자기의 인자함을 자랑하나니 충성된 자를 누가 만날 수 있으랴(잠 20:6)

광무제가 한 왕조를 재건시키기 위해 전투를 하던 중 상황이 불리해지자 거의 모든 신하들이 그를 버리고 도망쳤습니다. 그러나 충신 왕패만은 그를 버리지 않았는데 왕은 그에게 이런 말을 하였다고 합니다.
“영천에서 나를 따라온 사람들은 모두 내 곁을 떠났다. 그러나 너만 오직 홀로 남아서 분투하고 있구나. 이것은 강한 바람에 약한 풀은 쓰러지나 강한 풀의 강함을 비로소 알게 됨이로다”
내가 환난을 당해 고통과 절망 가운데 있을 때에 변함없이 찾아와서 함께 슬퍼하고 위로하고 도와주는 사람이야말로 충성된 사람입니다.
충성스러운 신앙도 이와 같습니다. 우리 주위에는 자신의 믿음을 자랑하며 죽기까지 주님을 따르겠다고 호언 장담하는 신앙인들이 꽤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말과는 달리 달면 삼기고 쓰면 뱉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은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진실로 충성된 신앙인은 시험과 환난 가운데서 그 빛이 찬란하게 드러납니다. 시험과 환난이 다가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지나갈 때에도 오로지 하나님만을 믿고 바라보며 하나님께 모든 것을 의탁하고 순종하는 사람이 충성스러운 성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