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인생의 집
본문: 집은 지혜로 말미암아 건축되고 명철로 말미암아 견고히 되며 또 방들은 지식으로 말미암아 각종 귀하고 아름다운 보배로 채우게 되느니라(잠 24:3,4)
이슬람교를 믿던 터키 사람이 성경을 읽다가 예수를 영접..
 
  
 
  [11-12]
인생의 집
집은 지혜로 말미암아 건축되고 명철로 말미암아 견고히 되며 또 방들은 지식으로 말미암아 각종 귀하고 아름다운 보배로 채우게 되느니라(잠 24:3,4)

이슬람교를 믿던 터키 사람이 성경을 읽다가 예수를 영접하였습니다. 그런데 그만 교사에게 들켜서 심문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심문하는 교사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일전에 내가 어디를 가다 길을 잃었는데 옆에 보니 산 사람과 죽은 사람 두명이 있었습니다. 내가 길을 물어본다면 어떤 사람에게 불어봐야 되겠습니까?”
“그야 물론 산 사람에게 물어야지.”
“그런 줄 알면서 왜 당신은 죽은 사람에게 길을 물어보라고 하십니까? 당신들이 믿으라고 하는 마호메트는 죽은 사람이요, 내가 믿으려고 애쓰는 예수는 산 예수입니다. 어찌 죽은 마호메트를 의지하겠습니까? 길 되신 예수를 따라야 할 것이 뻔한 노릇인데 인도자를 찾아가는 나를 왜 괴롭히십니까?”

그러자 교사는 그에게 신앙의 자유를 허락해 주었습니다.
여기서의 ‘집’은 가옥이 아니라 우리의 인생을 가르키는 말입니다. 인생의 집은 지혜로써 건축이 됩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인생의 집을 잘 설계하고, 명철을 기초로 하여 지혜로 건축해서 견고하고 아름다운 인생의 집을 짓습니다. 이 지혜와 명철과 지식은 하나님으로부터 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의 말씀 위에 우리 인생의 집을 세워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