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명궁수
본문: 처음에 속히 잡은 산업은 마침내 복이 되지 아니하느니라(잠20:21)
중국의 어느 명궁수의 이야기입니다. 이 사람이 명궁수로..
 
  
 
  [03-28]
명궁수
처음에 속히 잡은 산업은 마침내 복이 되지 아니하느니라(잠20:21)

중국의 어느 명궁수의 이야기입니다. 이 사람이 명궁수로 발돋움하기까지는 수 없이 고통과 피나는 훈련이 있었습니다. 그는 가느다란 줄에 벼룩 한 마리를 잡아서 매 놓고 3년동안 그 벼룩을 겨냥하면서 활을 쐈더니 나중에는 그 벼룩이 말(馬)만하게 보이더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10년 간을 끈질기게 훈련하여 급기야 전국에서 활을 제일 잘 쏘는 명궁수로 성장하였습니다.
어떤 일이 이루어지는데는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시작하자마자 성공하는 것이 다 좋다고 할 수 없는 것은, 워낙 기반이 약하기 때문에 그 성공을 유지하기가 힘들다는 데 있습니다.
쉽게 빨리 번 돈은 복이 되지 못하고 오히려 화가 되기 쉽습니다. 어렵고 고생을 하면서 벌지 않은 재산은 귀한 줄 모릅니다. 그래서 부모에게 많은 유산을 받은 자녀치고 그것을 잘 유지하는 자녀는 별로 없습니다. 쉽게 돈이 나가 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집을 지을 때에 기초를 깊이 파고 기초부터 천천히 지어 올라가야 튼튼하게 지을 수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무엇이든지 처음에 기초부터 시작하여 든든히 다지면서 서서히 올라가야 확실한 성공을 하게 되고, 그것이 복이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