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공기
본문: 야훼께서는 지혜로 땅에 터를 놓으셨으며 명철로 하늘을 견고히 세우셨고 그의 지식으로 깊은 바다를 갈라지게 하셨으며 공중에서 이슬이 내리게 하셨느니라 (잠 3:19,20)
하루는 무디 선생님이 설교를 하다가 손에 컵을 들고 가..
 
  
 
  [07-09]
공기
야훼께서는 지혜로 땅에 터를 놓으셨으며 명철로 하늘을 견고히 세우셨고 그의 지식으로 깊은 바다를 갈라지게 하셨으며 공중에서 이슬이 내리게 하셨느니라 (잠 3:19,20)

하루는 무디 선생님이 설교를 하다가 손에 컵을 들고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이컵에서 공기를 하나도 남김없이 빼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사람들은 공기 펌프로 빼야 된다느니 하며 여러 가지 방법을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때 무디 선생님은 빙그레 웃으며 말했습니다. “이 컵에서 공기를 빼면 진공상태가 되어 컵이 깨져 버립니다. 컵이 깨어지지 않게 공기를 제거하는 방법은 한가지 밖에 없습니다. 그것은 공기 대신 다른 것을 채우면 됩니다.” 하면서 주전자를 들고 펍에 물을 가득 채웠습니다. 사람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감탄하였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마음 속에 있는 모든 죄를 자복하고 회개를 하고서 새사람이 되어 살려고 해도 그것이 결국 작심삼일로 끝나고 마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마음을 깨끗이 비우기는 했지만 그 안에 다른 어떤 것을 대신 채우지 않았기 때문에 깨져 버리는 것입니다.(빌2:5) 그러므로 내 안에 예수님의 마음을 채워야 됩니다. 예수님을 마음 속에 모시고 사는 사람은 하나님의 지혜를 얻어 창조적인 삶을 살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