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성령의 생명의 법칙
본문: 마가복음 11:24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막 11:24)

우리는 이..
 
  
 
  [2021-10-15]
성령의 생명의 법칙
마가복음 11:24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막 11:24)

우리는 이 세상에서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자연의 법칙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침이면 해가 뜨고 저녁에는 해가 지며, 높은 곳에서 돌을 던지면 아래로 떨어집니다. 과학자들은 이러한 자연의 법칙들을 발견해 내고 그것을 이용하여 끊임없이 문명의 이기(利器)를 만들어 냄으로써 우리 생활을 윤택하고 편리하게 해 줍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영의 세계에 속해 있는데, 이 영의 세계에도 영적인 법칙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성령의 생명의 법칙에 순종하면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매일의 삶 속에 역사하시고 여러분은 승리하는 삶을 살 수가 있는 것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기적적인 기도 응답을 받을 수 있는 네 가지 성령의 생명의 법칙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법칙은 없는 것을 있는 것같이 생각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주에 충만하시고 성령으로 우리 속에 들어와 계시지만 우리의 마음을 통하지 않고서는 어떠한 역사도 행하시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생각을 통해 기도 응답을 주십니다. 그런데 우리의 마음속에 부정적인 생각이 가득 차 있으면 아무리 기도를 하여도 그 기도는 허공을 치는 기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하나님의 뜻을 좇아 기도할 때에는 먼저 없는 것을 있는 것같이 생각해야 합니다.

둘째 법칙은 없는 것을 있는 것같이 보아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기도가 응답받기를 원한다면 없는 것을 있는 것같이 바라보아야 합니다. 끊임없이 기도하면서 응답받은 자신의 모습을 확실하게 보아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성령님께서 여러분이 바라보는 것이 이루어지는 기적을 베풀어 주십니다.

셋째 법칙은 없는 것을 있는 것같이 말하는 것입니다. 성경에는 “사람은 입의 열매로 말미암아 복록에 족하며”(잠12:14)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이 없는 것을 있는 것같이 말할 때에 성령께서 그 말을 통하여 여러분의 삶에 기적을 가져오실 것입니다.

넷째 법칙은 없는 것을 있는 것같이 믿어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현재 눈앞에 보이지 않더라도 이미 그것을 누리고 있는 것처럼 믿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이 네 가지 성령의 생명의 법칙을 활용하면 하나님의 기적적인 역사로 향상된 삶을 영위하게 될 것입니다.
 

기대가 있는 신앙
두 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