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의인의 집
본문: 악인의 집에는 여호와의 저주가 있거니와 의인의 집에는 복이 있느니라(잠 3:33)
‘올골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길쌈용어인데, ..
 
  
 
  [01-01]
의인의 집
악인의 집에는 여호와의 저주가 있거니와 의인의 집에는 복이 있느니라(잠 3:33)

‘올골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길쌈용어인데, 올과 올이 흐트러지지 않고 날줄과 씨줄이 조화롭고, 정연하게 잘 짜여진 상태를 말합니다. 여인들이 뜨개질을 하는 것을 보면, 그 작업은 아주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이고 행여 잘못된 코를 발견하거나 고르지 못하게 짜여져 있으면 그 부분까지 풀어서 다시 시작해야 하는 어려운 작업입니다.
인생도 길쌈과 같습니다. 매일 매일 한순간 한순간 하나님의 말씀따라 열매맺는 삶을 산다면, 마치 길쌈하듯, 뜨개질을 하듯 인생이 참으로 올곧게 엮어질 것입니다.
악인은 일시적으로 세상에서 형통할지라도 결국은 치욕을 당하게 됩니다. 그러나 정직히 행하는 의인은 하나님께서 은총을 주셔서 하나님과 교제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비밀과 언약을 알게 되고, 자손 대대로 하나님의 복을 받습니다.
사람들은 세상에서 출세하고 성공하면 천년만년 영화를 누리면서 살 줄 압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서의 영화는 영원하지 못합니다. 더욱이 그 영화를 얻는데 정당하지 못한 방법을 썼다면, 그 인생은 성공한 듯이 보일지라도 완전한 실패입니다. 인생의 진정한 성공 영원한 영광은 하나님 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