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하나님의 말씀
본문: 내 명령을 지켜서 살며 내 법을 네 눈동자처럼 지키라 이것을 네 손가락에 매며 이것을 네 마음판에 새기라(잠 7:2-3)
미국의 실업가로서 체신부장관을 지낸 존 워너메이커는 ‘..
 
  
 
  [01-09]
하나님의 말씀
내 명령을 지켜서 살며 내 법을 네 눈동자처럼 지키라 이것을 네 손가락에 매며 이것을 네 마음판에 새기라(잠 7:2-3)

미국의 실업가로서 체신부장관을 지낸 존 워너메이커는 ‘백화점 왕’으로 불립니다. 그는 미래를 예측하는 탁월한 판단력과 정확한 경영능력의 소유자였습니다. 그가 투자해 구입한 물건들은 엄청난 이윤을 남겼습니다. 워너메이커가 투자하는 것은 항상 최고의 가치를 창출했습니다. 어느 날, 한 신문기자가 그에게 물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지금까지 투자한 것 중에서 가장 성공적인 것은 무엇입니까?” 그는 분명한 어조로 말했습니다. “내가 열두살 때 최고의 투자를 한 적이 있지요. 그때 나는 2달러 50센트를 주고 성경한 권을 샀습니다. 이것이 가장 위대한 투자였어요. 왜냐하면 이 성경이 오늘의 나를 만들었으니까요.” 워너메이커는 가난한 소년시절 성경을 읽고 꿈을 키웠습니다. 그리고 성경의 가르침대로 행동해 세계적인 대부호가 됐습니다.

대개 몸에 좋은 약이 입에 쓰듯이. 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은 그리 달지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훈의 말씀을 듣고 지킬 때 우리는 영혼이 잘 되고, 범사가 잘되고, 강건하고, 샘영을 얻되 풍성히 얻는 복을 받습니다. 부모의 교훈이 당시에는 귀찮고 듣기 싫더라도 끝까지 참고 들으면 그것이 언젠가 도움이 되듯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교훈의 말씀은 우리의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어 가는 지표가 됩니다.